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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아울 종교회의, 이탈리아 – 서기 791 (캐논 13)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과거의 안식일을 기념해서가 아니라 주의 날로 불리는 주일의 첫날 밤 때문에 주의 날을 지킬 것을 명한다. 유대인들이 지키고 우리의 소작농들도 지키는 주일의 마지막 날인 안식일에 대해 말할 때... “ Mansi, 13, 851

 페르시아와 메소포타미아
 "페르시아의 언덕 그리고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의 계곡은 찬미가로 메아리 쳤으며, 수확을 거두며, 십일조를 바쳤다. 그들은 하나님께 예배 드리기 위해 안식일에 교회를 보수했다.” "Realencyclopaedie fur Protestatische and Krche," art. "Nestorianer"; also Yule, "The Book of ser Marco Polo," 2권, 409 페이지.

 인도, 중국, 페르시아 등
 "동방 교회 신자들과 인도의 성 토마스 그리스도인들 사이의 제칠일 안식일 준수는 널리 퍼져 있었고 지속되고 있었으며, 그들은 결코 로마와 연결되지 않았다. 안식일은 칼케돈 종교회의 후 로마와 단절한 단체들, 즉 아비시니안파, 야고보 2세파, 마론파, 그리고 아르메니안파 간에도 유지되었다." Schaff-Herzog, The New Enclopadia of Religious Knowledge," art. "Nestorians"; also Realencyclopaedie fur Protestantische Theologie und Kirche," art. "Nestorianer."

 벨기에 Liftinae 종교회의 – 서기 745년 (보니파스 참석)
 "이 회의의 3차 훈시는 안식일 준수에 대해 경고하고 라오디게아 회의 칙령을 언급했다. Hefele 박사, Counciliengfesch, 3, 512, sec. 362

 중국 – 서기 781
 서기 781년 당시 중국의 기독교 성장에 대한 기록이 유명한 중국의 대리석 기념비에 기록되었다. 763개의 단어로 구성된 이 명문은 1625년 장안시 근처에서 발국되어 현재 장안의 "Forest of Tablets에 서 있다." 이 돌에서 나온 다음 발췌문은 당시 안식일이 준수되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안식일에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정화하고 죄를 용서 받은 후 제물을 바친다. 완전하고 우수한 이 종교는 이름을 대긴 어렵지만, 그 빛나는 계율로 어둠을 밝혀준다.” Christianity in China, M. I'Abbe Huc, 1권. I, ch.2, 페이지 48,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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