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자주 묻는 질문
  > 자주 묻는 질문
  > 논쟁과 반박
  > 고급 주제
  >> 우리는 아직도 율법 아래 있는가?
  >> 진정한 일곱째 날을 찾을 수 없다?
  >> 안식일에 쉬면서 일요일에 경배할 수는 없는가?
  >> 달력이 변경되지는 않았는가?
  >> 율법을 지키는 것이 가능한가?
  >> 고린도전서 16:1~2가 안식일이 일요일로 변경되었다는 증거가 아닌가?
  >> 율법에 대한 순종이 율법주의인가?
  >> 그리스도의 새로운 율법은 없는가?
  >> 골로새서 2:14에 대한 설명
  >> 일곱 날 중 아무 날이나 지키면 안 되는가?
  >> 부활을 기념하여 일요일을 지키면 안 되는 것인가?
  >> 안식일은 출애굽을 기념하는 날이 아니었던가?
  >> 안식일은 유대인들만을 위해 제정된 것이 아닌가?
  >> 어느 날이 안식일인가?
일곱 날 중 아무 날이나 지키면 안 되는가?

 이 논쟁으로 사단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안식일 대신에 대체일을 받아들이도록 세상을 준비시켰다. 하나님께서는 위대하고도 변치 않는 시대의 율법을 돌비에 새겨 주셨다. 모든 말씀이 중요하고 의미심장하다. 어떤 말씀도 애매모호하거나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죄인과 그리스도인, 배운 자와 배우지 못한 자 모두 십계명의 단순하고 명료한 단어들을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다. 하나님께서는 그 분께서 말씀하신 바를 의도하셨고 의도하신 바를 말씀하셨다. 어느 누구도 너무 복잡해서 이해할 수 없다고 하여 그 율법을 파기하려 하지 않았다

 십계명 중 대부분은 "너는 ... 하지 말라"는 같은 말로 시작되지만, 십계명의 맨 가운데 있는 넷째 계명은 "기억하라"는 말로 도입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계명이 다른 계명과 틀린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하나님께서 이미 존재해 왔지만 잊어버린 바 된 무언가를 기억 속에 상기하도록 명령하고 계신 것이다. 창세기는 안식일의 유래를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창세기 2:1~3).

 하나님께서는 어느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을까?
 일곱째 날. 그 날을 어떻게 거룩하게 지켜야 하는가? 나머지 여섯 날도 거룩하게 지킬 수 있을까? 아니다. 이유는 무엇일까?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나머지 여섯 날에 쉬지 말고 일하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에도 차이가 있는가? 물론이다. 이것이 바로 부모들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이유이다. 그들은 자신들이 드리는 기도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곱째 날은 다른 여섯 날과는 분명 다른데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이 날을 축복하셨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질문이 몇 가지 더 있을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왜 그 날을 복되게 하셨을까?
 그 이유는 그 분께서 6일 동안 이 세상을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일곱째 날은 이 세상이 생겨난 날인 동시에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기념하는 날이다. 안식일 기념을 바꿀 수 있는가? 결코 바꿀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성취된 사실을 되돌리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7월 4일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이다. 이것을 바꿀 수 있는가? 아니다. 왜냐하면 독립선언서는 1776년 7월 4일 이미 서명되었기 때문이다. 당신의 생일도 바꿀 수 없다. 그것은 당신의 출생을 기념하는 날로 정해진 날에 이미 일어났기 때문이다. 당신의 생일, 미국의 독립기념일 또는 안식일을 바꾸려면 역사가 다시 한번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다른 날을 독립기념일로, 다른 날을 안식일로 부를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날이 정말로 그렇게 바뀌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께서 그 분의 안식일을 선택할 수 있는 특권을 인간에게 주신 적이 있는가? 그렇지 않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그 분 자신의 신성한 선택으로 결정하여 인봉하셨으며 함부로 변경되어선 안 된다는 사실을 성경에서 확증하신다. 광야에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만나를 내려주시던 일에 관해 출애굽기 16장을 읽어보자. 40년 동안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에게 어느 날이 거룩한 날인지를 보여주시기 위해 매주 기적을 행하셨다.
 (1) 일곱째 날에는 만나가 내리지 않았다.
 (2) 밤을 넘겨 보관하면 어김없이 상해 버렸다.
 (3) 하지만 안식일 동안에는 향기롭고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였다.

 일부 이스라엘인들은 많은 현대 그리스도인들과 마찬가지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들은 일곱 날 중 아무 날을 거룩하게 지켜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제칠일에 백성 중 더러가 거두러 나갔다가 얻지 못하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과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출애굽기 16:27~28)

 이해가 되는가? 그들은 다른 날을 일곱째 날과 마찬가지로 지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마도 그들은 주일의 첫째 날이나 지키기에 좀더 편리한 다른 날을 준수하려 했을 것이다. 그런데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하나님께서는 일곱째 날에 일함으로써 그 분의 율법을 깬 데 대해 그들을 참소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안식일을 범하는 자들에게도 같은 말씀을 하실 것인가? 그렇다. 그 분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신 분이다. 그 분은 변함이 없으시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에 일하는 자들이 그 분의 율법을 위반한 죄를 지었음을 분명히 하셨다. 야고보는 이렇게 설명한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그 하나에 거치면 모두 범한 자가 되나니 간음하지 말라 하신 이가 또한 살인하지 말라 하셨은즉 네가 비록 간음하지 아니하여도 살인하면 율법을 범한 자가 되느니라" (야고보서 2:10~11).

성경 질문
Copyright SabbathTruth © 2024.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